인사말
소 개
협약내용
가입안내
 
 
● 이러닝 컨소시엄 가입안내

1. 가입신청서 작성
이러닝 컨소시엄에 가입을 원하시는 대학은 가입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직인을 날인하여 팩스로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FAX: 02)2148-9929)

2. 협약서 작성
가입신청서를 수령한 후, 이러닝 컨소시엄에서는 2부의 협약서를 가입희망 대학에 송부합니다. 가입희망 대학에서는 수령하신 협약서에 직인을 날인하여 1부는 보관하시고 1부는 이러닝 컨소시엄 측으로 발송하셔야 합니다.

3. 분담금 납부
본 컨소시엄은 참여대학이 지불한 분담금으로 운영되며 분담금 금액은 매년 운영위원회 총회에서 모든 참여대학이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각 대학에서 납부해주신 분담금은 각 참여대학에서 콘텐츠를 개발해주신 교수님들께 콘텐츠 개발비로 지급되어 분담금의 대부분은 참여대학으로 돌아갑니다. 학교별 콘텐츠 개발현황은 년 2회 이러닝 컨소시엄 회의 때 보고해드리며, 연말 회계결산 보고는 매년 1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4. 참여대학 소속팀 선정
본 컨소시엄의 모든 참여대학은 콘텐츠구축팀과 매체개발연구팀 중 한 팀에 소속되어 활동을 하게 됩니다. 콘텐츠구축팀은 컨소시엄의 콘텐츠 구축 방안 및 방향설정 등을 담당하며 매체개발연구팀은 의학교육에 적합한 콘텐츠 유형에 대한 연구활동을 하는 팀입니다 가입희망 대학 담당교수님께서는 희망하시는 팀을 이러닝 컨소시엄 지원팀에 알려주셔야 합니다.


● 이러닝 컨소시엄 이용방법

1. 교수님의 콘텐츠 개발 활동과 등록 절차
컨소시엄에서 가장 핵심적인 활동은 교수님들께서 이러닝 콘텐츠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교수님들께서는 컨소시엄 홈페이지(www.mededu.or.kr)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 웹상에서 콘텐츠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된 콘텐츠는 콘텐츠 리뷰 담당교수님으로부터 2차에 걸친 리뷰 통해 이러닝 컨소시엄에 공개됩니다.

2. 학생의 사이트 이용
참여대학에서 컨소시엄 지원팀으로 학생명단을 송부해주시면 지원팀에서는 학생정보를 컨소시엄 DB에 입력합니다. 이후 학생이 이러닝 컨소시엄에 가입신청을 했을 때 입력된 DB의 학생 정보와 신청한 학생들의 정보를 비교하는 작업을 거쳐 컨소시엄 가입을 승인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귀교에서는 각 대학의 학생 명단을 예시에 의거하여 작성한 후 이러닝 컨소시엄지원팀 이메일 (support@mededu.or.kr)로 발송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