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FAQ
사이트관련문의
 
 
● 회원 가입/탈퇴, 개인 정보 수정 관련
로그인시 계정이 유효하지 않거나 관리자가 승인하지 않았다고 나옵니다.
잘못된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경우 계정이 유효하지 않거나 관리자가 승인하지 않았다는 창이 나타납니다. 다시 한번 더 올바른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또는, 회원가입 신청 후 자동으로 바로 승인 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에는 관리자가 확인 후 이를 처리하기 전까지 로그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리자의 확인은 1일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승인 처리가 되면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회원가입시 학번을 꼭 입력해야 하나요?
네. 저희 컨소시엄 홈페이지를 사용하시려면 학생들의 경우는 각 대학에서 보내온 재학생 명단과 대조하여 학생 이름과 학번이 일치할 경우 수락을 하고 있습니다. 학번을 제대로 입력하지 않으시면 대조를 할 수가 없어 자동 승인이 이루어지지 않아 확인 작업에 시간이 소요됩니다.
   
회원 탈퇴하고 싶습니다. (사용자 계정 취소)
홈페이지에 등록하신 계정을 취소하시길 희망하시면 우측 상단의 문의하기에 글을 작성하여 주시거나 이메일(emededu@mededu.or.kr)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회원 탈퇴 신청을 하시면 등록된 계정이 삭제됩니다.
   
회원 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우선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 좌측 상단의 개인정보수정을 클릭한 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신분은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우측 상단의 문의하기에 글을 작성하여 주시거나 이메일(emededu@mededu.or.kr)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저희 대학도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컨소시엄 홈페이지의 상단에 컨소시엄 소개를 보시면 가입안내와 협약내용이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시고 지원팀(02-2148-9923)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컨소시엄에 탈퇴한 대학 소속의 사용자들의 계정은 탈퇴와 함께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사이트 기능 안내
Quick guide는 무엇인가요(학생모드에서만 적용됨)?
Quick guide는 관련된 다른 자료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해줍니다. 파란색으로 링크가 걸린 자료들은 다른 자료에 해당 단어가 포함된 자료가 존재 한다는 의미가 되며, 키워드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키워드로 다중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의 마이스크랩은 어떤 기능을 하나요?
마이스크랩 기능은 해당 자료를 쉽게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스크랩 하는 기능으로서 스크랩한 자료는 마이스크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표시되는 [마이스크랩]을 클릭하면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 기술적 문제 관련
임상술기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것이 있습니다.
브라우저의 [도구]->[인터넷옵션]->고급탭 클릭->아래 부분에 보면 [URL을 항상 UTF-8로 보냄]에 설정되어 있는 체크를 제거 하시고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 하시고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재생이 되지 않을 경우 우측 상단의 문의하기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동영상 재생시 소리는 나오는데 화면이 안나옵니다.
등록되어 있는 동영상 중 파일이 고화질로 인코딩되어 있는 동영상들이 다소 있어서 네트워크 속도가 느린 곳에서는 보시는데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속도가 원활한 곳에서 재생하여 주시기를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을 찾을 수가 없어요.
핸드폰에 설치된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해보세요. 안드로이드 2.2 이상에서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학습자료 이미지 원본을 보고싶어요.
학습자료의 본문에 포함된 이미지 자료를 클릭하면 이미지의 원본크기로 이미지를 보여주는 이미지 뷰어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